잡다한

잡곡밥 물 맞추는법 / 잡곡밥의 황금비율(물양 조절 하는 법)

아빠빠빠 2022. 10. 31. 11:21

잡곡밥 물 맞추는법 / 잡곡밥의 황금비율(물양 조절 하는 법) : 우유팩 칸막이 한 솥 네가지맛 잡곡밥 짓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요즘.. 부모님 건강이 빨리 회복되어야 하는데..요즘은 집에 자주있다보니..뭘 해먹을까 고민이 많은데..오늘은 잡곡밥 정보를 찾아봤네요!
 
기분좋은날에서 우유팩을 활용해 4가지 잡곡밥을 만들수있는 좋은 팁을 알려주셨어요 ㅎㅎ
 
바로 우유팩으로 잡곡 칸막이를 만들어 가족들이 좋아하는 취향을 반영해 만들수있는 방법이라 합니다
 

잡곡밥 물 맞추는법 / 잡곡밥의 황금비율(물양 조절 하는 법)


잡곡밥의 황금비율, 물맞추는법  : 백미 5 + 잡곡 2 = 물양 7 정도가 좋다고 한다
 
 
맛도 맛이지만 영양소까지 골고루 배는 4색 잡곡밥


우유팩으로 잡곡 칸막이 만들기 - 솥 길이에 맞춰 우유팩을 자르고 가운데를 반만 잘라 십자모양으로 만든다!!
 


 
홍국쌀
율무
아이들 좋아하는 기장
검은콩
 
4색 잡곡밥!
 

잡곡밥의 황금비율과 잡곡밥 물맞추는법
 


중요한 팁!! 잡곡밥 물맞추는법은 정말 중요한데 
 
잡곡마다 물의 양은 천차만별인데 잡곡 종류에 따라 높낮이를 다르게.. 할수있어 좋은데요!
 
홍국쌀이나 기장은 물을 적게 먹는 잡곡이라 높이가 높은칸에 
 
검은콩이나 보리는 물을 많이 먹는 잡곡이라 높이가 낮은 칸에 하시면 됩니다^^
 


 
잡곡밥 물맞추는법 : 백미5 + 잡곡2 의 황금비율 = 물양 7
 
 


 
 
밥물 양이 같아도 높낮이가 달라 알맞게 취사가 가능한..
우유팩을 활용한 잡곡밥!




우와..
 
밥이 정말 잘되었네요.. 사실 잡곡마다 물의양이 천차만별이란걸...오늘에서야 알게되었어요!!
 
ㅜㅜ 한 솥에 네가지 맛 잡곡밥 짓기 
 
오늘저녁에 도전해봐야겠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