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03 4

19~20회 마지막 스카이캐슬

Jtbc 금토드라마 명작 역시..쥐고있는걸 포기하는건 어렵구나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더 어렵다 자식가진 엄마의엄마 죽은시인의 사회 편견과 시선에 순응하지마 위험징후가 오는데 조금만 더 버티면 된다고 무시하게된다 내욕심 엄마욕심 그래도 부모는 자식을 사랑해 깨닫고 잊지말자 부모는..자식을 사랑한다 목숨보다 더. 사랑한다 그무엇보다 더 고마워.. 엄마 울지마요~ 내가 더 잘할께요! 잘못을 하면 사과는 확실하게.. 아빠 진짜진짜 죄송한데 아빠없는게 좋아요! 행복해요 ㅜㅜㅜ 한 치 앞만 보는것 10년, 20년 뒤를 보고 멀리봐야 부모다.. 마지막회! 이기적인 모정 We are lie 집은 편안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곳 아름다운 가정만들자.. 성적? 대학? 귀한시간 낭비 내가누군지 내가왜사는지 어떤사람인지 무엇을위..

삶의기록 2019.02.03

아무리 감춰도 감출 수 없는게 있다

Sky캐슬17~18회 대학 대학..대학 체면 부모심정 아들 밥은?잠은? 절때포기하지말자! 인생의고비 넘어가자 애끓는 부모심정 내아들 내딸 내자식 반성하고 자책할일이 아니라 맞서 싸워야 할 일이다. 무조건 1등 해야만! 자식키우는엄마 양심과 자식의미래 유리멘탈 인간사회 피라미드 이게과연 자식을 위한 길인가? 남을 짓밟아야 출세한다? 갈등.. 서울대의대 못간다고 죽어? 무한경쟁시대 저들을 사로잡을 우상 손바닥으로 어떻게 하늘을 가려 번뇌 직관, 억울한것은 손쓸수있을때 도려내 뿌린대로 거둔다 양심.. 엄마 나이제 어떻게? 3학년 1학기만 버티면 자식 교육 15년 똑같은 인격체로 존중 죄책감과 상실감 여기까지 어떻게 왔는데 내가 너를 어떻게 키웠는데 순탄하게 얼굴 분칠, 강준상이 없다 내가 누군지 모르겠어 껍데..

생각정리 2019.02.03

뭐가 현명한건지 모르겠다!

스카이캐슬 15회~20회 골치덩어리.. 증거인멸 거지같은삶 자식들을 있는그대로 트로피 세상지옥이다 어른이 어른답지 못하게.. 자식이기는 부모는없다 내가 행복하면 그만 나를 존중해줘.. 아빠 대학 안 나오면 문제아.. 곽미향 희생양이 필요하다 We are lie 스카이캐슬 나설때 안나설때 힘들면 관둬 말도 안돼 고3 욕심이 과하면 뭔가 현실을 즉시해ㅠ? 경쟁자가 넘어져야 내가성장해 피라미드 경쟁사회 체면치레

생각정리 2019.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