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20

종로구 통의동 유로구르메 양식집

종로구 통의동 태진복집에서 복튀김.복지리로 맛있는 점심식사 후 바로 옆 유로구르메 카페로 이동 카페분위기 양식집 가지그라탕이 맛있는집으로 유명하더라! 가지그라탕, 까망베르샌드위치는 못먹어봤고 트러플 초콜릿5,000원, 아메리카노 수제 티라미슈가 돋보이는 카페분위기 유로구르메 다시찾아와 가지그라탕을 먹어보기로. 기록 - 끝 주어진 삶을 만족하며ㅋㅋㅋㅋ 감사감사

경복궁 맛집 통의동 태진복집(복튀김,참복지리)

경복궁역 2번 출구쪽 복튀김, 복지리 맛집 복튀김(중) 80,000원 복지리는 까치복35,000원, 참복45,000원 주류 화랑 20,000원 특히 복튀김이 인상적인 맛 홀이 룸으로 인테리어되어있어 조용한분위기로 식사가 가능함 개인적으로 ☆☆☆☆☆ 별5개 추천 기본 밑반찬, 복껍질 복튀김, 명이나물 조화환상적이다 참복 수컷참복 고니, 맑은탕 지리 시원하면서 진한국물 고니와 참복 맑은탕 마무리는 복죽 주류는 화랑으로 추천하며 기록 끝!

천안논산고속도로 정안알밤휴게소 고맛나루 맛집

정안알밤휴게소(상) 상행선 고맛나루 프리미엄 휴게소 음식 2층에있어 조용하게 좀더맛있는 반찬이 있는곳 기본적으로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음식점이라 조금 다르긴하다만,, 휴게소음식은 한계가 있다.. 워낙 큰 기대를 안했던터라 나쁘지않았다 ☆☆별2개 정안왕갈비탕 뉴질랜드산 12,000원 석박지,김치,마늘장아찌 기본반찬 한번 드셔봐도 좋을것 같네요^^ 천안논산고속도로 상행선 정안휴게소 맛집(?) 고맛나루.. 나쁘지않고 넓은테이블에 조용하게 식사하기좋고 가족단위고객들이 많음! -끝

극한직업 관람 후기

국가부도의날 이후 보는 영화이다. 오랜만에 아내와 심야영화를 보는 여유로움 ...감사하다! 일단 1500만 영화라는 평에 의심하지 않고 내심 기대감으로 찾아갔건만..이렇게 허무할수가있나 ㅋㅋㅋ 와 ~ 사업이란게 역시 운때가 맞아야 대박난다더니 극한직업영화를 보면서 또 느끼는 후기. 별내용 별의미 없는 흔한 스토리? 이런 대박이 나왔다는 생각... 또 요즘 2019년의 문화는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웃고 재미있게 볼만한 컨텐츠가 통한다는 ..이런 생각을 해봤다 살기 팍팍하니.. 이러나.. 아무튼 영화자체 내용보다 어떻게 이런영화가 1500만 관객을 이끌었나? 란 의문이 가장 호기심 갔던 ...영화 아무리 많이 하더라도 500만 관객이명 충분할것 같은데...ㅋㅋㅋㅋ 참 놀라워라.. 오랜만에 아내와 문화생활 ..

삶의기록 2019.02.24

내가 살아보고 싶은곳 찾기

제주도 중산간쯤 여수,목포, 남해안 Ktx.srt 인접한곳 이런곳에 살고싶다 생각되는 지역을 아내와 찾고있다 좋은공기. 좋은물. 식재료. 교통여건. 여러 선택지를 두루 갖추려면 돈이 많이 들겠지만 이런곳을 찾기위해 발품도 팔고 능력도 올려야 할 것이다. 아름다을돌담 언덕에지어 탁트인 조망 그림같은 집 사랑하는 우리님과 가족모두 행복한공간을 찾자!

생각정리 2019.02.19

담양 수북면 형제떡방앗간

추억을 찾아 다녀온 형제떡방앗간 오래전 명절이면 할머니와 가래떡을 만들던 추억이지.. 이제는 아들에게도 추억을 물려주기 위해 이렇게 또 오는것이다 내가 할머니와 다녔던 곳은 없어졌지만 바로옆 방앗간에서 다시 추억을 쌓으려고한다. 가래떡나오는 장면을 친절하게 보여주신 사장님도 감사합니다 좋은추억 쌓아주셔서 고마워요^^

삶의기록 2019.02.16

우체국큰병큰보장보험(진단,입원,수술 보장)

일단 저는 두아이의 아빠입니다. 주변에 40대형님이 암으로 고생하고 하나둘씩 질병이야기가 들리는 가장이라..웬지 보험은 튼튼하게 들어야할것 같은 마음이드는 요즘입니다. 삼성화재쪽 건강보험을 알아보았는데 10만원 정도라 부담스럽기도 하고 종합실비와 함께 유지하기는 정말 부담스러워..조금 떨어지더라도 가서이 좋은 우체국보험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쪽도 워낙 상품이 많아 어려워 설명서를 가져와 한번씩 읽어보고 있습니다. 3대질병/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과 입원 그리고 수술을 보장하며 갱신형 상품으로 가성비 좋은 상품같아서 가입여부를 아내와 함께 고민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위험빈도가 높은 3대질병을 보장 (각3천만원) 한번가입해 평생보장받고 10년 만기 종신 갱신형 상품으로 10년 만기 생존시..

잡다한 2019.02.16

새클턴의 위대한항해 endurance

새클턴의 위대한항해는 sky캐슬에서 잠간 나왔던 책으로 황우주가 배낭여행을 갈때 들고가던 책이다. 드라마가 끝나고 바로 주문해 토요일에 새벽까지 읽었던 책으로 정말 인간의인내심은 어디까지 가능할까란 생각이 날정도로 흥미진진한 책이다. 실제 실화를 바탕으로 쓰여진 글이라.. 그러겠지? 이정도면 구조되었을까? 이정도면 인간의 한계가 아닐까? 우리는 성공하거나 아니면 죽을것입니다 -어니스트 새클턴 이러던 중에도 ... 끝없이 고난이 밀려오고 작은행운에 웃고 낙관적이며 동료를 믿고 리더로써 참 모습을 보여준 새클턴! 현재 작은회사를 하고 있는 나에게도 군대시절에도 이런 리더쉽이라는 과제를 부여받았는데.. 책을보면서 위안을 얻고 힘을 받았던것 같다. - 살아있는 한 우리는 절망하지 않는다. 모집공고/ ㅋㅋㅋ 임금..

삶의기록 2019.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