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기록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10kg) 재료와 방법

아빠빠빠 2020. 6. 9. 09:49

벌써 6월입니다 ㅎㅎ 한해 잘먹었던 매실장아찌를 담그는데요 아이들도 반찬으로 좋아하고 치킨먹을때 무보다 매실장아찌를 즐겨먹다보니 ...벌써 더먹었고 올해도 도전합니다!!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소개합니다 ㅎ

 

매실은 큰걸로 구매했습니다 특매실10kg에 가격이 33,000원 하는걸 집근처 식자재 마트에서 샀구요. 

 

작년에 알토란 프로그램 홍쌍리 매실장인 레시피를 보고 했는데 ㅎㅎ 약간씩 바꿔서 해봤습니다.

일단 매실장아찌 준비물은  10kg, 설탕 10kg, 굵은소금 5큰술 입니다

매실장아찌 담그는법 (매실 10kg- 세척중)

 

 

매실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물을 빼주면 됩니다~~

그리고 준비한 굵은소금을 뿌려주고 한시간 정도 두면 매실숨이 죽는게 보일꺼에요

김장배추처럼 ㅋㅋ

 

그리고 가장 힘든 작업인...매실 씨앗빼기!!! 저희는 특별 도구가 없어서 ㅋㅋㅋ  손바닥만한 돌맹이로 쿵`~ 때려주고

씨앗만 쏙빼는 작업을 합니다 좀힘들긴 하지만...1년에 한번만 하는거라...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 

칼로 6쪽을 내줘서 씻아빼는건...더 힘들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설탕 투하...장아찌 ,청을 많이담그는 시기라 그런지...설탕할인을 많이 했어요 

매실사면서 설탕도구매  개당 3천원도 안했던것 같아요 ㅎㅎ

사실 설탕을 이때 아니면 구매할일이 없기때문에;;;

 

저게 싼지 어떤지 모르지만... 크게 할인이라 붙어있고 몇개안남은걸 구매해서...

좋은가격은 맞는것 같구요!! 설탕을 부어주고 매실과 함께 골구로 비벼주면 마무리 입니다..

아내와 아이들이 함께하니 2시간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

 

김장김치통 숙성중..매실장아찌 담그는법 설탕 10kg- 1만원대구매!

 

설탕과 매실의 만남..2시간정도 지나니... 약 3센치가량이 내려갔네요?

김치통 끝까지 꽉찼던게 2시간만에 ㅋㅋㅋ  100일뒤나 먹으면 될것같아요 ~~^^

 

 

아무튼 올해 딸기레몬쨈, 매실장아찌... ㅎㅎ 이것저것 많이 만들어봤는데요?

다음에는 요즘제철인 오디 담금술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달큰한 술을 만들어보려는데 ㅎㅎ 기대됩니다.

다음에는 오디 담근술을 만들고 이야기 해볼께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