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자유

한화3우b 배당금 시스템수익_저금리사회, 노령화사회 대비

아빠빠빠 2020. 8. 7. 16:38

한화3우b 배당관점,  본주와 괴리율, 승계문제 등 여러 관점에서 먼저 접근합니다. 이번글은 안전마진 개념에서 고정배당, 본주배당 수익률 부터 생각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저금리 사회, 노령화 사회로 갈 수록 사람들은 "시스템수익"을 원합니다.

초기 투자금액의 크기나 그것의 가치 유지 가능여부를 떠나 꾸준히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수익을 시스템수익이라고 합니다.


상업용 부동산의 몰락, 초저금리 시대의 도래, 은행주의 필연적 배당삭감, 고배당주들의 실적 부진 등 여러가지 이슈로 시스템수익을 원하는 사람에게 한화3우B는 가치가 재평가될것입니다.


몇일 전 평가하기로 한국신용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가 한화 공모채 신용등급이 A+ 등급입니다. 와우!!

한화3우B 는 그 한화의 채권형 주식이지요 수익률은 작년 기준 6.22 % 이구요.


최소 보장 수익률만 오늘 종가 기준 4.25 % 가 넘습니다. (510원)

A+ 채권의 수익률이 6.22% ..... 최소 보장 4.2 %



대표적인 배당주인 은행주들은 세계 각국 정부와 중앙은행의 " 배당축소하고 유보금 쌓으라" 는 지침을 이미 실행중입니다. ( HSBC 의 몇십년만의 배당취소 ) 다른 산업의 대표적 배당주들도 코로나로 인한 실적악화로 배당삭감이 불가피한 경우가 많습니다.


단기 매매 차익을 노리는 투자자가 아닌 배당을 노리는 채권형, 예금형 투자자들에게는 어마어마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 한화3우b 이 주식입니다.



자유적금 넣는다는 생각으로 평생 빼쓸일 없는 돈으로 조금씩 사모은다면 분명 아주 훌륭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높은 금리를 주는 예금 상품이 판매 중단되고 낮은 금리 상품으로 대체되면 그게 과연 행복한 일일까요?


너무 슬픈일이죠. 그래서 전 주가가 오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내리면 행복합니다. 제가 넣을수 있는 예금의 금리가 더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요즘 은행, 저축은행의 예금은 넣기 힘드니까 말입니다.



저는 평생 예금 상품이라 생각하고 이 주식을 조금씩 매수하였고, 제 금융 자산의 30% 정도가 이 주식입니다.

이 비율을 서서히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차익을 바라고 매수하는 분들에게는 이런 재미없는 주식을 사지 마시라고 말리고 싶습니다. 초장기 예금 넣을 돈으로 이 주식 매수하는걸 검토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차익을 바라는 자금과 나누어서 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화3우b _ 2020.08.07 3개월 주가흐름 배당수익률 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