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

100% 확신이란 없다

아빠빠빠 2020. 6. 10. 10:41

 

기록.. 기회를 기다리며.. 뭐든 100%확신이란 없음을 인정하고...만약의 상황도 대비하는 투자자의 모습을 갖춰야한다.순간 쏠림현상을 극복해야 하며..투자자산을 투자할때는 현금비중을 염두해야한다. 

 

내 순서를 기다릴때... 코로나 이후 급락했던 종목들도  차분히 참은 사람들이라면  얼추 급락 전의 가격대에 도착을 하고 있다.


레버리지를 사용한 주주들은 큰 손해를 보았겠지만, 현금으로 매수하고 기다렸던 사람에게는 급하게 이동하는 지금의 순환매 장세를 통하여 코로나 이전의 주가로 복원되고 있기에 결국 증시를 파괴할 것 같았던 급락장은 다시한번 증시의 학습을 남긴다. 

 

어떤 체계적 붕괴도 결국 되돌린다는 것. 이게 바로 자본주의 원리아닌가..자본주의를 믿는다면야...

 

 

코로나 시기를 통하여 큰 상승을 한 종목들은 이 시기이 소외감을.느낄 수 있으나 다른 다수의 주가 위치를 돌아보면
그것이 착시임을 알수 있다.  순환매 장세는 실적보다는 기대감으로

 

또 증시가 가진 구조적인 부분으로 행하여 지는 반복되는 패턴이며...

빠르게 지나갈 소나기다.

얼른 다른 종목으로 옮기다간 계좌에 화를 입기 쉽고, 팔고난 내 종목의 반등이라도 나올시엔 심적인 생채기도 피하기 어렵다.

 

곧 시장은  2분기 실적을 추종할 것으로 판단되기에 당장의 소외감을 극복하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 하다는 판단이다.  아마도 3분기 실적은 덴탈, 비말 마스크가 주력으로 생산될것... 방호복이나 클린룸 등 다른 파트 성장도 유효하다는것... 케이엠은 마스크만 있는게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