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

원두 가격과 맛 - 1킬로커피(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G1)

아빠빠빠 2020. 4. 20. 15:15

올해부터 카페에 가지 않고 드립커피를 내려마시고 있습니다 ㅎㅎ 존리형님께 정신교육을 많이받아서(?) 메리츠샐러리맨 펀드에 불입하면서... 1킬로 합리주의 커피를 내려마시고 있는데요!? 나쁘지 않습니다. 카페가는 시간에 근처 공원에서 산책도 하며 운동도하고 커피값도 아끼며 지내고 있죠! 보통 한달 커피값이 10~15만원 들었던것 같은데 심심풀이 로또 한달 4만원에 대략 잡아..20만원은 세이브되고 있습니다. 존리라이프스타일을 접하며 많은 변화가 있었죠.. 

 

 

합리주의 1킬로커피 -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싱글오리진 우간다 2종류에 커피를 마셔봤는데요?! ㅋㅋㅋ 와 가격이 왜 33,000원, 19,000원 인지..맛과 향을 보며...절실히 느꼈습니다 아~~ 내가 자본주의에 살고있구나 정확하게 느꼈죠... 3번째 원두주문은 싱글오리진 르완다 공정무역 제품을 주문했는데요 맛이 궁금하네요..

 

 

선물받은 테라로사 원두를 내려마셔봤는데...ㅋㅋ 500그램에 5만원하는 원두라 그런지..... 신맛비슷한 이커피맛 역시..나는 자본주의시대에 살고 있구나 ...정확하게 깨닫는 커피맛의 세계.. 커피도 농산물이라 좋은 원두, 향, 맛 이런게 가격과 연동되나 봅니다.  요즘 자본주의에 대해 많이 생각하는데...  가격과 맛 자원의 효율화를 극대화 시켜주는.. 이 시스템 정말 대단하다 생각됩니다. 커피마시며...별 생각이  ㅋㅋ 

 

최근 금.은 자산에 대해 투자를 시작했는데..개별 주식보다 좀더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달러의타락 그리고 양적완화 시대...더욱 심화되고 다시 돌아갈수없는 길처럼 느껴지는 코로나쇼크의 장기화...금은투자와 배당주 투자 두파트에 비중을 높여보려 합니다. 조금 더 공부하고 생각정리를 해보겠구요 기본적으로 금은투자의 동기는 10년전 유명했던 쑹웅빈저 화폐전쟁 시리즈에 기반합니다... 오랜만에 다시한번 챙겨보는데..  금과 은에 영광이 다시 찾아올것만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