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자유

에치에프알 ir 투자포인트 기록(HFR) 5G관련주

아빠빠빠 2020. 3. 4. 16:23

에치에프알 ir 투자포인트 기록(HFR) 5G관련주

코로나 사태로~~ 각국의 부양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어제 미연준의 0.5% 금리인하를 보고 보통일은 아니구나.전세계적으로 초기대응을 엄청나게 하고있습니다.  음 ...모든 주식을 배당주투자만 하는것 맞지않고 반도체, 2차전지, 5G 주도 성장주중에 뭘해야할지..고민을 많이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3G 에서 4G 넘어올때 경험을 살려..5G 투자를 해봐야겠다 생각하고 쏠리드나 에치에프알 자료들을 쭉 읽어보고 있습니다. 국내 빌딩중계기 투자가 많이 느려졌지만.에치에프알, 쏠리드 국내환경, 국외환경 5G관련주 큰판은 깔아진것 같아보인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나 에치에프알은 가격이 좀 부담스러웠으나..이번 코로나쇼크에 담아봤습니다.  그나마... 가장 안정적인 부양책에 걸맞는 투자수요가 많아 안정적이라 생각했는데 두고봐야할 일 입니다. 18년, 19년 ir 자료를 읽어봤는데 ㅎㅎㅎㅎ 일단 나쁘지 않습니다. 제한되었던 기술적 해결은 이루어졌고 이제 전국까지 5G시대가 도래하고 전세계적인 수요도 생각할수있었구요. 그리고 에치에프알 다음은 sk텔레콤이나 유플러스 등 통신사업자 흐름까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1차 탐색에 대한 정리입니다..

쏠리드와 에치에프알을 둘 다 가지고 있는 주주입니다.
쏠리드는 중계기. 에치에프알은 프론트홀이 주력상품이죠. 한국은 땅덩어리가 작아서 광케이블을 묻고 기지국을 설치한다음 빌딩안에 중계기를 설치하여 기지국으로부터 데이터 무선 수신을 합니다.

반면에 미국은 땅이 넓어서 기지국간 광케이블로
다 커버할 수 없습니다.
비용 때문이겠죠.
그래서 미국은 기지국 대신 위성에서 쏘아주는 신호를 무선으로 수신받아 기지국처럼 쏴주는 방식을 선택할 확률이 큽니다.
이때 위성으로부터 수신할 수 있는 장비가 프론트홀이죠.
물론 유비쿼스도 프론트홀을 만들지만
기존 장비와 호환이 되려면
4g때 미국으로 납품했던 에치에프알거 쓸 확률이 큽니다.

한국에서는 기지국부터 설치를 하지만
미국은 프론트홀부터 설치 해야 합니다.
쏠리드의 중계기는 그 다음 설치가 들어가게 되죠.

즉, 에치에프알은 미국의 프론트홀 설치 기대감에
급등한것이고
쏠리드는 국내향 중계기 설치 기대감에 오른것이라서
탄력성 자체가 달랐던거죠.

:언제까지?
뉴스에 미국수출 늘어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뉴스 나올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