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기록

돈 관람 후기/ 부자가 되고 싶었다(190324)

아빠빠빠 2019. 3. 24. 02:13

극한직업에 이어 돈이란 영화를 보았다.내가 또 관심있는 분야가 돈아니겠는가...부자가 되고 싶었다! 타이틀... 그래 모두가 부자가 되고 싶지..
하지만 공짜 돈은 없다는것. 이세상에 공짜돈은 없다는 진리를 또 느끼게 하는 영화이다.

이런 진리는 내가 아이들에게도 꼭 알려주고 싶은 부분이기도 하다. 짧거나 늦거나 차이가 있을뿐 약간의 운적인 요소가 그런 차이를 만들어주지.. 그냥 쉽게 얻는 것은 없다는게 내가 느끼는 교훈아닐까? 바로 영화가 끝나고 집에 도착해 이렇게 기록을 남기는것도 이런 여훈을 오래 남기려고 하는것이다.


그냥 기록삼아 ...끄적이다 보니 앞뒤 안맞는 말이 많지만! 이렇게 기록을 남겨놓으면 나는 무슨말인지 알수있으니..또 이렇게 흔적을 남기는것 아니겠는가

누가나 갖고싶지만
아무나 갖을 수 없는 돈
평범하게벌어서
부자가 못되는돈

어디까지가
불법이고
어디까지가
합법이지



돈..
이세상 돈이야기를 빼놓고 할말이있을까?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지..
돈앞에서 나약한 사람일지..

나는 내려놓은 연습을 해야겠다.
나도 욕망이 큰 사람이라..
분명..
크게 고민하고 행동을 해야한다고 본다.

그러나 돈이란 특성을 잘 알고 내가 관리할 생각을 해야지..돈이 나를 관리하는 순간.. 돈의 올가미에서 빠져 나올수가없게된다.
// 돈 영화 관람 후기(기록)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