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기록

텃밭 주말농장 계획중(전남 담양군)

아빠빠빠 2019. 2. 9. 03:12
올해 목표 가족들과 작은 텃밭을 분양받아 주말농장을 운영하는 계획..처음5평을 계약해 시작하려고 한다. 아이들과 깻잎, 고구마, 완두콩 등을 심고 물을주고 풀을뽑는 체험과 씨앗을 심어 수확하는 기쁨도 느끼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며 또 직접 채취한 작물을 맛있게 먹는 기쁨도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다.

일단 주말농장 텃밭을 계획하는 입장에서 최소 1주일에 한번씩 찾아가려면 차로 30분거리를 넘으면 부담스러운 실정.
지역으로는 담양군으로 정하고 작물은 고구마, 작두콩, 완두콩, 땅콩, 참깨 등으로 시작하기. 병충해에 강하고 자주 못갔을때 훌륭하게 나를 기다려줄 작물을 찾아보아서 결정했다.


첫시작이 무난해야.
2020년에도 꾸준하게 할 수 있는거라! 무조건 수확가능하고 무성하게 자라는 작물 보수적인 성격이 드러난다. ㅋㅋㅋㅋ
아무튼 시도 자체에 칭찬해주고 싶다.
올해 가을 주말텃밭에서 얻은 소출에 대해 포스팅하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음!
혼자서도 잘할 수 있는 텃밭농사 완벽가이드 , 채소, 약채소 기르기 이것만 알면된다. 도시인의 생애 첫 텃밭농사를 알려준다해서 구매했지만.

너무 성급하게 책을 고른듯.
ㅋㅋ 좀더 자세한 책이 있는듯 하다.
물론 내가 초보라 무슨책을 보는듯 어렵고 생소하겠지.. 다만 좀 더 친절하게 풀어주셨으면 좋았을것이고 본인 이야기부분도 들어갔으면 좋으련만.
아쉽다는게 ..


시간만 있었으면 도서관에서 기본적인 책을 대여하고 소장할만한 책을 구매하는것이 기본 방법인데 성급한 책구매도 ㅜ .... 좀 생각해야할 부분이다.
서재에 안보는 책이 쌓이는게.. 한두권쌓이면 1년기준으로 여러권쌓이는게 일이다.

아무튼 설연휴 그리고 휴일까지..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 2019년 02월 09일 토요일 아름답게 후회없는 하루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