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방광염 증상, 하루에 소변 보는 횟수로 알아보자.

아빠빠빠 2023. 1. 18. 14:48

방광염 증상, 하루에 소변 보는 횟수로 알아보자.

 
현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방광염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는 156만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방광염 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여성 환자가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폐경기에 접어든 50개 그 다음으로는 40대 30대 이렇게 나타나고 있다고 하니 모두들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방광염 증상 중 가장 알아 보기 쉬운 증상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것이며, 하루에 8회 이상 소변을 보는 빈뇨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급성 방광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밤중에 증상이 더욱 심해지며 소변볼 때 통증도 동반되어 많은 분들이 통증을 호소 하는데 심하면 허리 아랫배 쪽이 아프고 엉덩이 윗부분에서 통증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을 알아 보는 형태로는 혈뇨나 농뇨를 보이기도 합니다. 만성 방광염은 6개월 이상 지속되거나 간헐적으로 방광의 염증 및 통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는 것이며, 급성 방광염의 증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광염 예방 - 방광염은 에방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변은 참지 말고 배출해야 하며, 하루에 6잔 8잔 이상의 물을 마셔서 소변을 자주 배출해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특히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때 환절기 처럼 온도 변화가 클 때는 면역력이 떨어져 방광염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시기이기에 적당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 몸 상태를 조절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생활패턴을 조금씩 변화를 주어야 하며 특히 물은 몸에 너무나도 필요한 성분이면서 정화를 해줄 수 있는 매개체가 되기에 항상 충분히 섭취를 해주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